사이트 이용약관

[클라우드비드]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이용약관(이하 ‘약관’ 또는 ‘규약’이라 함)은 글로벌파워셀러(이하 "당사"라 함)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해외경매 · 구매 · 배송대행 서비스를 회원이 이용함에 있어 당사와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본 규약과는 별도로 당사의 판단에 따라 수시로 개별 규약을 규정할 수 있으며, 해당 개별 규약은 본 규약과 통합되어 하나의 규약을 구성합니다.
따라서 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모든 규약에 동의해야 합니다.
또한, 본 규약과 개별 규약이 상충될 경우는 개별 규약을 우선하며, 그 밖의 부분은 본 규약과 개별 규약을 동시에 적용합니다.
제2조 (정의)
  1. CLOUDBID(이하 "클라우드비드"라 함) : 당사가 본 약관에 의하여 재화나 용역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 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재화나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2. 이용자 : 클라우드비드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클라우드비드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CROSSid 통합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 : 본 규약을 승인한 후 인터넷을 사용해 당사가 운영하는 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약관에 동의 후 회원가입을 신청했으며, CROSSid 서비스를 가입한 자를 의미합니다(CROSSid에서 통합 회원가입이 인정되어 회원 ID가 발급된 자). 회원은 회원 자격을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거나 대여, 양도, 매매, 담보 설정 등에 이용할 수 없습니다.
  4. 클라우드비드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경매대행 : 클라우드비드 인터넷 홈페이지 내 클라우드비드 카테고리에 게시된 경매 물품 중 낙찰 받고자 하는 물품에 대하여 클라우드비드를 통해 입찰 신청 후 낙찰 받은 물품으로 회원이 물품 경매대행에 따르는 총 비용을 결제 시, 클라우드비드가 해외 사용이 가능한 기명식 법인 신용카드 및 해외송금(Wire Transfer) 등을 통해 해당 상품을 판매하는 해외 인터넷 쇼핑몰 등에서 회원을 대신해 구매 및 결제를 하고, 경매대행 된 상품이 클라우드비드가 제공하는 해외의 중간 배송처에 입고된 이후 회원이 서비스 요금(국제운송료 및 기타 제반비용)을 결제 시에 배송대행 서비스를 통하여 클라우드비드의 책임으로 국제운송 및 수입통관을 거쳐 회원이 지정하는 국내 수취처까지 배송하여 이를 회원이 수령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구매대행 : 클라우드비드 인터넷 홈페이지 내 클라우드비드 카테고리에 게시된 물품 혹은 회원이 해외 인터넷 쇼핑몰에서 구매하고자 하는 물품을 구체적으로 명시하여 구매를 요청한 것에 대하여 회원이 물품 구매대행에 따르는 총 비용을 결제 시, 클라우드비드가 해외 사용이 가능한 기명식 법인 신용카드 및 해외송금(Wire Transfer) 등을 통해 해당 상품을 판매하는 해외 인터넷 쇼핑몰 등에서 회원을 대신해 구매 및 결제를 하고, 구매대행 된 상품이 클라우드비드가 제공하는 해외의 중간 배송처에 입고된 이후 회원이 서비스 요금(국제운송료 및 기타 제반비용)을 결제 시에 배송대행 서비스를 통하여 클라우드비드의 책임으로 국제운송 및 수입통관을 거쳐 회원이 지정하는 국내 수취처까지 배송하여 이를 회원이 수령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배송대행 : 회원이 해외 인터넷 쇼핑몰 등에서 물품을 구매하려는 경우 클라우드비드가 해외에 물품 중간 배송처로 활용될 수 있는 주소(이하 “클라우드비드 주소”라 함)를 제공하고, 이후 회원이 직접 해외 인터넷 쇼핑몰 등에서 구매한 물품이 클라우드비드 주소로 배송되면, 회원이 서비스 요금(국제운송료 및 기타 제반비용)을 결제 시에 클라우드비드의 책임으로 국제운송 및 수입통관을 거쳐 회원이 지정하는 국내 수취처로 물품을 배송하여 회원이 물품을 수령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클라우드비드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팩스번호, 전자우편 주소(이메일),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클라우드비드의 초기 서비스 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클라우드비드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클라우드비드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사전에 아래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 클라우드비드 홈페이지(https://cloudbid.co.kr/) 내 게시
    • 이메일 통보
    • 서면 통보
    • 휴대폰 단문 메시지(SMS) 통보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위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이 경우 클라우드비드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4. 클라우드비드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회원이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클라우드비드에 송신하여 클라우드비드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5.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클라우드비드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제공 및 수입대행계약의 체결
    • 회원이 해외에서 경매 · 구매 · 배송대행을 의뢰한 물건에 대한 운송계약의 체결
    • 회원이 경매 · 구매 · 배송대행을 의뢰한 재화의 배송
    • 통관대행 서비스
    • 기타 클라우드비드가 정하는 업무
  2. 클라우드비드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클라우드비드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1. 클라우드비드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클라우드비드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클라우드비드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클라우드비드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이용자가 이로 인하여 손해를 입은 경우에는 당초 클라우드비드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이용자에게 보상합니다.
제6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클라우드비드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CROSSid 통합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단, 이미 CROSSid 통합회원인 경우, 별도 회원정보 기입 없이 본 약관 동의 후 클라우드비드 사이트에 가입(연동)을 신청합니다.
    CROSSid 통합회원에 따른 자세한 약관은 https://crossid.com/integration/terms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2. 클라우드비드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회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이력이 있는 경우
      단,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 자격 상실 후 5년이 경과한 자로서 클라우드비드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당사의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3.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클라우드비드의 회원가입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회원가입 시 기입한 회원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이나 1:1 문의하기 게시판, 유선을 통한 방법으로 클라우드비드에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5. 회원가입 정보를 받은 경우도 본조2항 1), 2) 항목에 해당될 시에는 회원가입이 승인되지 않은 것으로 합니다.
제7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클라우드비드 또는 CROSSid를 통해 언제든지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회원탈퇴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수행합니다.
    단, 회원탈퇴 요청 후 30일 이내에 재가입 요청 시, 기존 가입 정보를 유지하여 재가입 가능합니다(30일 이후 회원 데이터 일괄 삭제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클라우드비드는 회원 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가입신청 내역에 허위내용이 발견된 경우
    • 클라우드비드 사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요금 미납 등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 내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 다른 사람의 클라우드비드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회원이 제출한 주소 또는 연락처의 변경 통지를 하지 않는 등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회원이 소재 불명 되어 클라우드비드가 회원에게 통지, 연락을 할 수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 클라우드비드를 이용하여 관련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클라우드비드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회원 자격 상실됐을 경우, 클라우드비드를 포함한 CROSSid 서비스 이용이 회원 자격 상실일로부터 5년간 불가합니다.
    • 클라우드비드가 본조2항에 의해 회원 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1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 회원이 구매한 물품에 대한 서비스 요금 결제를 거부할 경우
    • 회원이 위법, 불법 혹은 부정한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였다고 클라우드비드가 객관적 자료에 의거 합리적으로 판단했을 경우
  4. 클라우드비드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회원의 소재불명 등으로 인해 소명 기회의 제공이 어려운 경우는 클라우드비드의 판단으로 회원 등록을 말소할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클라우드비드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클라우드비드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 및 휴대전화번호로 할 수 있습니다.
  2. 클라우드비드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클라우드비드 공지 및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으며,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공지 또는 SMS, 전자우편) 합니다.
제9조 (계약의 성립)
클라우드비드는 해외배송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과 아래의 절차를 통해 해외경매 · 구매 · 배송대행 서비스 계약을 체결합니다.
  1. 경매대행
    • 회원이 클라우드비드 사이트 내에 있는 경매 물품 중 낙찰 받고자 하는 물품을 입찰 신청 후 낙찰 받은 상품에 대하여 경매대행에 따르는 비용결제를 통해 경매대행을 의뢰하고 이에 대해 클라우드비드가 결제확인 SMS, 전자우편 서비스를 통해 회원에게 발송 또는 클라우드비드 사이트에서 이를 통보하여 회원에게 도착된 시점에 회원과 클라우드비드 간에 경매대행계약이 성립됩니다.
    • 회원이 경매대행을 의뢰한 물품을 클라우드비드 주소로 수령하고, 클라우드비드는 입고 내역 및 서비스 요금 결제통지서를 회원에게 통보하여 회원이 서비스 요금 결제 시, 클라우드비드와 회원 간에 배송대행계약이 성립합니다.
    • 클라우드비드와 회원의 계약성립은 해외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구매 및 결제 등 구매대행 전과정과 국제운송 및 수입통관, 국내 수취처 인도까지의 운송 전 과정을 클라우드비드에게 일임하였음을 의미합니다.
  2. 구매대행
    • 회원이 클라우드비드 사이트 내에 있는 물품 혹은 회원이 해외 인터넷 쇼핑몰에서 구매하고자 하는 물품을 구체적으로 명시하여 구매를 요청한 것에 대하여 구매대행에 따르는 비용결제를 통해 구매대행을 의뢰하고 이에 대해 클라우드비드가 결제확인 SMS, 전자우편 서비스를 통해 회원에게 발송 또는 클라우드비드 사이트에서 이를 통보하여 회원에게 도착된 시점에 회원과 클라우드비드 간에 구매대행계약이 성립됩니다.
    • 회원이 구매대행을 의뢰한 물품을 클라우드비드 주소로 수령하고, 클라우드비드는 입고 내역 및 서비스 요금 결제통지서를 회원에게 통보하여 회원이 서비스 요금 결제 시, 클라우드비드와 회원 간에 배송대행계약이 성립합니다.
    • 클라우드비드와 회원의 계약성립은 해외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구매 및 결제 등 구매대행 전과정과 국제운송 및 수입통관, 국내 수취처 인도까지의 운송 전 과정을 클라우드비드에게 일임하였음을 의미합니다.
  3. 배송대행
    • 회원이 클라우드비드 회원가입 후 부여받은 클라우드비드 주소로 회원이 해외에서 직접 구매한 물품을 받고, 클라우드비드는 입고된 상품 내역 및 서비스 요금 결제통지서를 회원에게 통보하여 회원이 서비스 요금 결제 시, 클라우드비드와 회원 간에 배송대행계약이 성립합니다.
    • 클라우드비드와 회원의 계약성립은 국제운송 및 수입통관, 국내 수취처 인도까지의 운송 전과정을 클라우드비드에 일임하였음을 의미하며, 이는 회원이 수입통관 등의 진행에 있어 클라우드비드의 요청이 있을 경우 이를 이행함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4. 클라우드비드는 회원의 해외경매 · 구매 · 배송대행 계약 요청에 대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신청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회원이 관련법령 및 본 약관에서 금지하는 재화에 대해 해외경매 · 구매 · 배송대행을 요청하는 경우
    • 당사의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기타 해외경매 · 구매 · 배송대행 신청의 승낙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5. 클라우드비드는 회원의 해외경매 · 구매 · 배송대행 계약 요청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음 각 호의 사항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발생하는 일체의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 클라우드비드 상품 상세페이지 외 원문페이지를 숙지 또는 확인하지 않아 발생한 문제
      (구매 전 원문페이지를 통해 필수적으로 상세히 확인 부탁드립니다.)
    • 클라우드비드 및 관세청 사이트에서 안내한 구매불가, 반입불가 상품을 구매했을 경우
    • 파손 우려가 있는 상품임에도 이중포장 및 재포장을 하지 않아 제품에 파손이 생긴 경우
    • 그 밖에 클라우드비드 또는 당사의 귀책 없는 사유로 발생한 회원의 손해
제10조 (서비스 대상물품 및 금지상품)
클라우드비드는 회원이 자가사용의 목적으로 구매하는 경우에만 서비스를 제공하며, 한편 물품의 전부 또는 일부가 아래의 하나 이상의 항목에 해당하는 경우 고객의 동의를 구한 후 한국으로 발송하거나 해당 발송자에게로 반송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회원의 소재가 불명확하여 상당한 기간 내에 이를 보완할 것을 회원에게 요구하였음에도 그 기간 내에 보완하지 않은 경우 클라우드비드는 당해 물품을 발송인에게 반송하고 이를 회원에게 통보하며, 소요 비용은 회원으로부터 정산하거나 클라우드비드의 임의대로 물품을 처리하여 충당할 수 있습니다. 단, 판매용 목적으로 구매하여 수입하는 경우는 사업자 통관을 진행할 경우에만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관세청 사이트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1. 동물, 금·은괴, 화폐, 의약품, 무기류, 인체의 일부, 포르노그래피, 정밀금속, 석재류, 냉장보관물품, 냉동 또는 냉장을 요하는 물품 및 폭발물, 가연성 위험물 등
  2. 관세법에 의한 수입, 수출 불가 / 항공,해상운송 불가 품목일 경우
    • 현금 및 수표, 어음, 주식 그 밖의 유가증권류
    • 신용카드, 현금카드 등의 카드류
    • 금융기관의 예적금 통장 또는 예적금 인출용 카드
    • 수신처가 당사임을 용이하게 판별할 수 있는 상호나 기타 문구가 기재되지 않은 것
    • 서신 또는 현행법상 서신으로 정의된 통신 수단
    • 살아 있는 동식물, 죽은 동물 또는 박제 동물
    • 인체 또는 인체의 일부, 사체, 유골, 위패
    • 음식물과 그 밖에 변질 또는 부패하기 쉬운 것
    • 각성제, 대마, 마약, 향정신성 약품 및 기타 금지 약물, 식약청 고시 수입금지품목 등
    • 총포, 도검, 무기, 병기, 화약류, 폭발물, 독극물
    • 의약품, 의료기기
    • 아동 포르노, 성인 비디오, 그 밖의 외설물
    • 부정한 방법·수단으로 수득된 물품
    • 경유국가를 포함한 수출입국가, 주, 지방자치단체의 법령에 따라 수송, 수출 및 수입 등이 금지되거나 제한되고 있는 것
    • 그 밖에 운송 사업자의 운송 약관상 취급이 인정되지 않는 것
    • 그 밖에 한국 관세청 또는 수출국의 관세청 및 해당국가의 법률로 정한 수출금지품목, 당사가 부적당하다고 인정한 것
  3. 송장(Invoice) 부실기재, 포장 불량 등으로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를 제공하기에 적절하지 않다고 클라우드비드가 판단하는 경우
  4. 기타 관련법령에 의하여 수출입이 제한되는 물품을 대상으로 한 경우
제11조 (지급방법 및 포인트)
클라우드비드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1. 해외에서 사용 가능한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결제
  2. 쿠폰 및 당사가 정하는 포인트(이하 "CROSS POINT"라 함)
  3. 기타 클라우드비드가 인정하는 결제수단
제12조 (수신확인 통지, 배송신청 변경 및 취소)
  1. 클라우드비드는 회원의 운송 및 서비스 대행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수신확인 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후 즉시 배송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당사는 클라우드비드 주소에 도달한 물품의 전부 또는 일부가 제10조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임의로 당해 물품의 일부 또는 전부에 대한 배송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물품의 반송 등 사후조치를 위해 소요되는 일체의 비용은 회원의 부담으로 합니다.
제13조 (서비스별 요금 결제, 재화 등의 공급 및 보관)
  1. 경매대행 서비스
    • 회원이 클라우드비드를 통해 경매 물품을 입찰 신청 후 낙찰 받은 상품의 경우에는 클라우드비드에 제11조의 형태로 결제해야 합니다.
    • 클라우드비드와 회원 간의 경매대행계약에 의해 클라우드비드 주소에 입고된 물품에 대해 검수 후 국내의 수취처까지 배송하여 회원이 수령할 수 있도록 합니다.
    • 클라우드비드는 회원 물품의 경매대행을 수행함에 따른 전체 금액을 회원이 결제하기 전에 각각의 거래 계약 유형별로 경매대행 금액, 국제운송료 형태로 구분하여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 클라우드비드에 명기된 금액은 경매대행 금액(해외 인터넷쇼핑몰 등에서의 물품가, 해외 클라우드비드 물류센터까지의 운송료, 송금수수료, 대금상환 수수료, 소비세 등 + 클라우드비드의 경매대행 수수료 + 기타 비용)과 국제운송료로 구분됩니다. 단, 개별 물품의 상황에 따라서 클라우드비드에 고지된 기타 비용(재포장 수수료, 관세, 부가세, 국내 추가 배송료 등)이 추가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클라우드비드는 상품을 판매하는 해외 인터넷쇼핑몰 등 공급자 정보(쇼핑몰명 등)와 클라우드비드에 명기된 금액의 상세내역에 대하여 회원의 별도 요청이 있을 시, 이를 전자우편 또는 SMS 등을 통해 제공합니다.
    • 클라우드비드는 회원이 클라우드비드에서 낙찰 받은 상품에 대해서 회원의 대금 결제 단위를 기준으로 포장하여 배송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결제 단위당 복수의 상품의 경우 각 상품의 해외 인터넷쇼핑몰 등 공급자가 다를 경우에는 이를 클라우드비드 해외 물류센터에 도착하는 순서대로 배송할 수 있으며, 의도적으로 관세 등 제세금을 절감하기 위한 행위(분할 재포장 등)는 하지 않습니다.
  2. 구매대행 서비스
    • 회원이 클라우드비드에서 물품의 구매대행을 의뢰할 경우에는 클라우드비드에 제11조의 형태로 결제해야 합니다.
    • 클라우드비드와 회원 간의 구매대행계약에 의해 클라우드비드 주소에 입고된 물품에 대해 검수 후 국내의 수취처까지 배송하여 회원이 수령할 수 있도록 합니다.
    • 클라우드비드는 회원 물품의 구매대행을 수행함에 따른 전체 금액을 회원이 결제하기 전에 각각의 거래 계약 유형별로 구매대행 금액, 국제운송료 형태로 구분하여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 클라우드비드에 명기된 금액은 구매대행 금액(해외 인터넷쇼핑몰 등에서의 물품가, 해외 클라우드비드 물류센터까지의 운송료, 송금수수료, 대금상환 수수료, 소비세 등 + 클라우드비드의 구매대행 수수료 + 기타 비용)과 국제운송료로 구분됩니다. 단, 개별 물품의 상황에 따라서 클라우드비드에 고지된 기타 비용(재포장 수수료, 관세, 부가세, 국내 추가 배송료 등)이 추가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클라우드비드는 상품을 판매하는 해외 인터넷쇼핑몰 등 공급자 정보(쇼핑몰명 등)와 클라우드비드에 명기된 금액의 상세내역에 대하여 회원의 별도 요청이 있을 시, 이를 전자우편 또는 SMS 등을 통해 제공합니다.
    • 클라우드비드는 회원이 클라우드비드에서 구매대행을 의뢰한 상품에 대해서 회원의 대금 결제 단위를 기준으로 포장하여 배송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결제 단위당 복수의 상품의 경우 각 상품의 해외 인터넷쇼핑몰 등 공급자가 다를 경우에는 이를 클라우드비드 해외 물류센터에 도착하는 순서대로 배송할 수 있으며, 의도적으로 관세 등 제세금을 절감하기 위한 행위(분할 재포장 등)는 하지 않습니다.
  3. 배송대행 서비스
    • 회원이 클라우드비드 주소를 사용하여 물품을 구매할 경우에는 클라우드비드는 클라우드비드 주소에 회원이 주문한 물품이 도착한 후 국제운송료, 수수료 등의 서비스 요금 결제요청 통지(전자우편 및 SMS)를 회원에게 하고 회원은 제11조 각 항의 형태로 해당 금액을 기본 1개월 이내에 결제해야 하며, 미결제 시, 회원이 주문한 물품은 클라우드비드 주소에서 회원에게로 배송되지 않습니다.
    • 회원은 전항의 기간 내에 금액을 결제하지 않을 경우, 대금지급 확인일까지의 기간에 대해 소정의 보관료 및 지연손해금이 추가로 부과될 수 있으며, 부과된 금액에 대하여 반드시 지급하여야 합니다. 자세한 서비스 이용 수수료 비용은 이용안내 > 서비스 이용 수수료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경우를 제외하고 물품이 클라우드비드 주소에 일부상품 도착 후 30일 이후부터 보관료가 추가로 부과됩니다. 보관료가 발생하는 상품은 센터에서 별도로 관리가 진행되며, 보관료 발생 및 결제요청 안내가 진행되었음에도 회원 측에서 별도의 회신이 없을 경우, 최초 일부상품 도착일로부터 180일 경과 시 보관료가 비드머니에서 강제 차감된 후 상품은 전량 폐기되며, 어떠한 경우에도 보상되지 않습니다.
    • 회원의 운송료를 최소화하기 위해서 과대포장 여부와 부실한 포장상태, 상품의 훼손 여부 상태를 점검을 하여 더 저렴한 가격으로 물품을 안전하게 배송하여 드리기 위해서 클라우드비드는 회원의 사전동의 없이 재포장을 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국제운송 및 통관)
  1. 국제운송
    • 클라우드비드는 클라우드비드와 국제복합운송계약을 체결한 운송 및 통관 업무 제휴사를 통하여 클라우드비드 물류센터에서부터 국내(한국)까지의 항공 및 해상운송, 수입통관, 회원이 지정한 수취처까지의 국내배송의 용역을 제공합니다.
    • 상기 1)항에서의 클라우드비드 해외물류센터에서 회원이 지정한 수취처까지의 운송구간에서 물품의 파손 등 하자가 발생하였을 때, 대행 서비스의 종류와 상품가에 관계없이 상품가 및 국제운송료 등을 포함한 최대 ¥10,000 한도 내에서 보상 보상합니다.
    • 단, 클라우드비드 안심보험 서비스를 신청하였을 경우, 상품가에 관계없이 결제금액에서 보험금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모두 보상합니다.
    • 본 조에 의거 보상되는 물품가격의 기준은 고객이 배송 신청서 혹은 구매대행 신청서 상에 기재한 금액을 기준으로 보상하며, 국내 택배보상 불가 품목의 경우 보상에서 제외됩니다.
  2. 통관
    • 클라우드비드는 개인이 자가사용 목적으로 수입하는 개인수입통관 원칙에 의거, 회원을 납세 의무자로 정하고 수입요건을 구비하여 운송 및 통관 업무 제휴사를 통하여 통관절차를 수행합니다.
    • 이때 발생하는 관세 및 부가세 등 제세금은 운송 및 통관 업무 제휴사가 회원에게 직접 안내하여 납부를 요청하며, 회원은 안내받은 세금을 통관 업무 제휴사에 기한 내에 성실히 납부하여야 합니다.
    • 수입물품의 과세가격이 $150 이하인 경우만 면세, $150가 초과된 경우에는 과세처리가 되며, 해외 공급자가 동일하거나, 다른 경우에도 합산하여 과세하며, 나눔 배송의 경우에도 합산과세 처리됩니다.
    • 아래와 같은 목록통관 배제 물품은 일반 수입신고를 하여야 합니다.
      • 목록통관 배제 대상물품
      • 한약재
      • 야생동물 관련 제품
      • 농림축수산물 등 검역대상물품
      • 건강기능식품
      • 지식재산권 위반 의심물품
      • 식품류, 과자류
      • 화장품(기능성 화장품, 태반 함유 화장품, 스테로이드제 함유 화장품 및 성분 미상 등 유해 화장품에 한함)
      • 통관목록 중 품명, 규격, 수량, 가격 등이 부정확하게 기재된 물품
      • 그 밖에 관세법 제226조에 따 세관장의 확인이 필요한 물품인 경우 등 목록통관이 타당하지 아니하다고 세관장이 인정하는 물품
제15조 (반품, 환급 등)
  1. 경매대행 서비스
    • 클라우드비드 사이트에서 회원이 경매대행을 신청한 재화가 출품자의 사정 및 문제, 상품 문제 등의 사유로 인도를 할 수 없을 때에는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로부터 최대 영업일 기준 7일 이내에,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 사유 발생일로부터 최대 영업일 기준 7일 이내에 계약 해지 및 환급절차를 취합니다.
    • 회원의 반품 신청에 의한 반품, 환급 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단순변심에 의한 반품
        경매대행 서비스의 경우, 단순변심에 의한 반품은 일절 불가합니다.
      • 상품 상이, 결실, 파손, 손상, 오염에 의한 반품
        클라우드비드의 해외 주소로부터 국내 회원의 수취전까지 국제복합운송 중 경매대행 상품의 분실, 파손, 손상, 오배송, 오염 등이 발생할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은 클라우드비드에 있으며, 상품 대금을 포함한 총 결제금액 전액을 회원에게 직접 배상합니다.
        또한, 상기된 하자로 인한 반품이 클라우드비드의 해외 주소에서 수취 전 해외 쇼핑몰의 귀책사유임이 객관적으로 증명될 경우 클라우드비드는 회원에게 반품을 받은 후, 클라우드비드가 회원을 대신하여 해외 쇼핑몰에 클레임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 반품 접수된 상품을 반환 받는 경우 수령 후 최대 영업일 기준 7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상품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다만, 환급액에서 경매대행업체의 귀책사유가 없어 환급하지 않아도 될 비용항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2. 구매대행 서비스
    • 클라우드비드 사이트에서 회원이 구매대행을 신청한 재화가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를 할 수 없을 때에는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로부터 최대 영업일 기준 7일 이내에,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 사유 발생일로부터 최대 영업일 기준 7일 이내에 계약 해지 및 환급절차를 취합니다.
    • 회원의 반품 신청에 의한 반품, 환급 규정은 다음과 같으며, 회원은 물품이 배송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반품 의사를 밝혀야 합니다.
      • 단순변심에 의한 반품
        서비스 이행구간별로 해외 인터넷쇼핑몰 등에서 회원을 대신하여 구매하는 데 제공된 구매대행 수수료, 국제/국내 운송료, 수입제세금, 기타 제반비용 등에 대해 회원이 부담하는 것을 조건으로 반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상품 상이, 결실, 파손, 손상, 오염에 의한 반품
        클라우드비드의 해외 주소로부터 국내 회원의 수취전까지 국제복합운송 중 구매대행 상품의 분실, 파손, 손상, 오배송, 오염 등이 발생할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은 클라우드비드에 있으며, 상품 대금을 포함한 총 결제금액 전액을 회원에게 직접 배상합니다.
        또한, 상기된 하자로 인한 반품이 클라우드비드의 해외 주소에서 수취 전 해외 쇼핑몰의 귀책사유임이 객관적으로 증명될 경우 클라우드비드는 회원에게 반품을 받은 후, 클라우드비드가 회원을 대신하여 해외 쇼핑몰에 클레임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 반품 접수된 상품을 반환 받는 경우 최대 영업일 기준 7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상품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다만, 환급액에서 구매대행업체의 귀책사유가 없어 환급하지 않아도 될 비용항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3. 배송대행 서비스
    • 클라우드비드 주소에 회원이 주문한 물품이 도착하여 한국으로 발송되기 전에 회원의 당해 물품에 대한 배송대행 계약의 중도 해지 요청(반품 등)이 클라우드비드에 도달한 경우 당해 물품은 회원의 요청에 따라 반송하며 이를 위해 소요되는 일체의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 클라우드비드 주소에 회원이 주문한 물품이 도착되어 회원이 결제한 후 한국으로 발송된 시점 이후에 전항의 중도 해지 요청이 접수될 경우, 원 배송대행계약의 효력은 계속 존재하여 클라우드비드가 당해 물품을 국내의 수취처까지 배송완료함으로써 원 배송대행계약에 대한 이행을 완료하게 되며, 중도 해지 요청에 대해서는 비용 일체를 회원이 부담하는 것을 전제조건으로 하여 반송을 대행해 줄 수 있습니다.
    • 본조 제1항 또는 제2항의 경우 회원이 지정한 수취처 이외의 제3의 지역으로 송부할 것을 요청하거나 해당 판매자에게 반송하였을 때 수취자가 물품을 수취거부하거나 반품을 불인정하는 경우는 당해 물품을 회원에게 송부하고 그에 따른 일체의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16조 (상품 주문의 연락)
회원은 상품 구입 후 즉시 당사로 당사의 소정 양식에 따라 회원에게 상품을 발송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정확하게 통지해야 합니다.
제17조 (검품)
  1. 당사는 상품을 개봉하여 그 내용물을 검품할 수 있습니다. 단, 당사는 반드시 검품해야 할 의무는 없으며, 검품 결과가 해당 상품의 품질, 하자 유무, 진품 여부 및 발송지, 경유지 및 목적지 국가의 관계 법령에 위반되지 않음을 보증하는 것은 아닙니다.
  2. 전항의 검품 시에 범죄를 통한 수익의 이전 방지에 관한 법률과 그 밖의 법령에 위반되거나 위반할 우려가 있는 물품을 발견한 경우, 당사는 경찰이나 그 밖의 관련 관공서에 통보하여 상품을 제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상품의 검품 및 기타 본 조항에서 규정한 조치로 인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당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경우를 제외하고 당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8조 (본 서비스 제공의 거절)
  1. 당사는 아래에 규정한 사유 또는 그와 같은 우려가 있는 경우에는 본 서비스의 제공을 이미 수락한 경우라도 본 서비스의 제공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 상품이 제10조에서 규정한 어느 하나의 항목에 해당하는 상품일 때
    • 회원의 소재 또는 상품의 발송처 주소를 확인할 수 없을 때
    • 사전 협의가 되지 않은 대금상환 등 당사에서 수령할 수 없는 지불수단으로 구입된 상품일 때
    • 회원이 상품 수령을 거절한 때
    • 운송 사업자가 상품을 운송하지 않을 때
    • 제12조의 통지가 없을 때
    • 제12조의 통지에 따라 회원이 통지한 상품 정보와 당사가 수령한 상품이 다르거나 제12조의 통지가 부정확할 때
    • 수출입국 세관에서 금지한 때
    • 회원이 본 서비스의 이용 요금을 지불하지 않을 때
    •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한 때
    • 기타 당사의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부적합하다고 판단한 때
  2. 당사는 본 서비스 제공의 일시 중단, 정지 등으로 회원에게 어떤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9조 (본 서비스의 변경 및 폐지)
당사는 언제라도 본 서비스의 내용을 사전에 게시판을 통해 사전 고지 안내 후 변경 또는 폐지할 수 있습니다.
변경 또는 폐지로 인해 회원에게 불이익이나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당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0조 (본 서비스의 중단, 정지)
  1. 당사는 다음 중 어느 하나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에게 사전 통지 없이 본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일시 중단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한 장치, 시스템의 보수 점검, 업데이트를 실시하는 경우
    화재, 정전, 천재지변, 시스템 장애 등으로 본 서비스를 제공하기 어려운 경우
    필요한 전기통신 사업자의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 경우
    기타 당사가 본 서비스의 일시 중단 또는 정지가 필요하다고 판단한 경우
  2. 당사는 본 서비스 제공의 일시 중단, 정지 등으로 회원에게 어떤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 (서비스제한, 금지 행위)
  1. 회원은 본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의 경우에는 고객의 동의를 구한 후 해당 발송자에게로 반송할 수 있습니다. 이때, 반송에 소요되는 비용은 회원으로부터 정산하거나, 당사의 임의대로 물품을 처리하여 충당할 수 있습니다.
    • 본 서비스를 부정한 목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 당사와 기타 제3자의 상표권, 저작권, 의장권, 특허권 등의 지적재산권, 초상권, 초상사용권과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사기 등의 범죄와 연관된 행위
    • 제3자로 위장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 당사와 기타 제3자의 설비를 불법으로 이용하거나 그 운영에 지장을 주는 행위
    • 법령, 본 약관, 개별 약관 또는 공공의 질서와 선량한 풍속에 위반되는 행위
    • 본 서비스의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 수입, 수출 불가 / 항공운송 불가 품목일 경우, 송장(Invoice) 부실기재, 포장 불량 등으로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를 제공하기에 적절하지 않다고 당사가 판단하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 의해 수출입이 제한되거나 당사가 부적합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2. 회원이 본 약관 또는 개별 약관을 위반함으로써 당사에 어떠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당사는 회원에게 손해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회사와 회원의 의무)
  1. 당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당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 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 타인의 정보 도용
    • 클라우드비드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클라우드비드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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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3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당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당사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클라우드비드를 이용함으로써 얻는 정보 중 당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당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24조 (준거법 및 합의 관할)
  1. 본 약관 및 개별 약관의 준거법은 한국법에 따릅니다.
  2. 본 약관 및 개별 약관에 관해 분쟁이 발생한 경우 민사소송법에 따라 관할법원을 정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0년 05월 23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