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불/취소/반품 안내

클라우드비드는 일본 온라인 경매/구매대행 시스템을 제공하고 상품의 물류를 대행해드리는 전문 대행 서비스 업체로서 상품의 등록 내용이나 상태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다만, 클레임 발생 시, 클레임을 해소하기 위해 출품자와 중계하여 피해가 최소화할 수 있도록 조치해드리며, 물류 배송과정에서 상품이 분실되는 경우에는 전액 보상해드립니다.

낙찰 및 비딩취소를 하게 될 경우, 클라우드비드는 물론 회원님과 클라우드비드를 이용하시는 다른 회원님들께도 피해가 발생하게 됩니다.
따라서 비딩 및 낙찰 후 취소는 최대한 삼가해 주시기 바라며, 부득이한 사정으로 취소를 하게 될 경우 하기와 같이 처리되오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 회원의 단순변심으로 인한 취소
구분낙찰취소 내용
경매대행· 경매 종료 전 예약비딩의 경우
취소 가능하며, 낙찰 취소 수수료 없음

· 경매 종료 전 비딩취소를 요청하는 경우
비딩취소의 권한은 출품자에게 있으며, 취소 수수료 결제 후 출품자에게 문의하여 비딩 취소 승인 시 취소로 진행됩니다.
경매 종료시간까지 출품자가 취소 승인을 해주지 않거나,
경매시간이 종료되어 고객님께 낙찰될 경우 낙찰 후 취소 절차로 진행됩니다.
이 때, 결제하신 취소 수수료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1) 상품가 20,000엔 미만 : 취소수수료 1,000엔
2) 상품가 20,000엔 이상 : 취소수수료 2,000엔

· 상품 낙찰 후의 구매 취소
낙찰 받은 상품을 취소하면 해당 출품자의 상품에는 더 이상 비딩이 불가하게 되고, 당사 계정에 나쁜 평가를 받게 되어 다른 고객님들의 비딩중인 경매에도 피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에 낙찰된 상품은 클라우드비드가 인수하여 처분을 하게 되며, 상품 인수 및 상품 처분을 위한 재출품 시 발생하는 비용은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하오니 이 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낙찰가 7,000엔 미만 : 취소수수료 2,000엔
2) 낙찰가 7,000엔 이상 : 낙찰가(세금 포함)의 30%의 취소수수료
※구매취소 총비용 = 낙찰가격에 따른 취소수수료 + 물품인수에 소요된 비용(대행수수료, 일본내배송료, 송금수수료, 재출품시 출품 및 낙찰수수료(물품가액의 10%) 등)
※출품자가 상품을 발송하지 않은 상태더라도, 배송을 받은 뒤 재출품을 해야 하므로, 취소수수료에는 일본내배송료가 포함됩니다.
※구매취소 시 아이디 이용정지가 될 수 있습니다.

※단,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고객님의 사정으로 인한 취소는 절대 불가합니다. 또한, 수취 거부 시 위 제반비용에 더하여 폐기 수수료가 별도로 발생하며, 폐기 수수료는 상품 종류 및 사이즈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1. 내부적으로 판단했을 때, 재출품이 불가하거나 낙찰가가 현저히 낮을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
2. 출품자가 상품을 발송하였거나 현지도착이 완료된 경우
구매대행1차결제완료 및 현지구매가 완료된 이후 구매자의 사정(단순변심, 수량변경 등)으로 취소 불가
부득이한 사정으로 판매처에 취소 문의를 해야 할 경우 취소수수료 500엔 발생(취소가능여부와 관계없이 발생)
판매처에서 물품 발송이 시작된 이후부터는 어떠한 사유로도 취소가 불가합니다.
배송대행물품이 현지 배송이 완료(물류센터 도착)된 후 취소 불가
2. 출품자 실수로 인한 취소
출품자에게 송금하기 전 출품자 잘못 (재고부족, 낙찰 후 상품파손 등)으로 인해 취소가 되었을 경우, 전액 환불 조치합니다.
3. 물품 인수 후 상이한 상품 및 상태불량
  • 출품자가 반품, 교환 혹은 환불 요구를 받아들일 경우
    1차 결제 완료 후 또는 물품의 현지 배송이 완료된 이후에는 일절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 발생된 경비와 발생될 경비는 본인이 부담해야 하며, 대행수수료 역시 환불되지 않습니다.
    - 발생된 경비 : 현지 송금료 + 현지 운송료 + 국제 운송료 + 대행수수료 등
    - 발생될 경비 : 1) 일본내 반품일 경우, 반송 수수료(500엔) + 현지재배송비(실비)
                              일본내 교환일 경우, 반송 수수료(500엔) + 현지왕복배송비(실비)
                          2) 국내 수령 후 반품일 경우, 반송 수수료(500엔) + 국제운송료(EMS비용)
                              국내 수령 후 교환일 경우, 반송 수수료(500엔) + 왕복국제운송료 + 현지재배송비(실비)
  • 출품자가 반품 혹은 환불 요구를 받아들이지 않을 경우
    - 배송회사 잘못으로 파손 혹은 분실되는 경우, 배송회사에 손해배상 요구를 대행해 줍니다.
    (예외적으로 회원님께서 직접해야 진행하셔야 하는 경우가 존재합니다.)
    · 주의 : 깨지기 쉬운 상품 (유리, 레진 완성품, 도자기류 등)은 보상이 불가합니다.

    - 클라우드비드 잘못으로 분실되거나 배송 착오를 일으키는 경우
    클라우드비드의 실수로 인한 분실의 경우, 전액 보상되며, 배송 착오인 경우 발생하는 경비를 클라우드비드에서 부담합니다.
통관과정에서 발생되는 클레임
수입제한 품목으로 통관이 불가한 경우는 아무런 보상이 되지 않습니다.
반입불가, 매매불가의 상품을 낙찰 받은 경우, 상품대금과 일본 내 배송료, 대행수수료 등의 부대비용을 전액 회원님이 부담하셔야 되며, 상품은 클라우드비드에서 소각 및 폐기 처분하게 됩니다.
상기 문제가 발생할 상품은 비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